모유수유에 좋은음식 기본 카테고리

 

 

<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과 모유수유시 피해야할 음식 >

 

1. 유제품

유제품의 경우 칼슘과 인산이 풍부해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많으니 엄마가 반드시 섭취해주는게 좋습니다. 아이뿐 아니라 엄마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해조류

미역은 자궁수충과 지혈작용 그리고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양질의 모유를 만드는데 너무나도 좋은 음식입니다. 엄마들에게는 떼놓을 수 없는 완벽한 음식!

 

3. 단백질

육류, 생선 등 너무 기름지지 않은 상태로 조리된 단백질을 섭취해주는 것 또한 모유수유를 위한 단계.

 

4. 수분 보충

모유를 구성하는 성분은 물!

산모의 부기도 빠지게 도와주고 모유도 제대로 나올 수 있게 도와주는 너무나도 완벽한 물

그러니 아이를 위해 나를 위해 엄마들은 몸에 수시로 수분을 채워주는게 좋습니다.

 

5. 과일과 채소

엄마와 아이에게 필요한 비타민을 팍팍 채워 넣어주는 채소와 과일는 최소 하루에 한 번은 섭취해줘야 좋습니다.

 

 

<모유 수유시 피해야할 음식>


1. 카페인
  

아기에게 있어서 숙면은 정말 중요한 시간입니다.
숙면 중에 성장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카페인이 들어간 식품을 먹게되면

아기가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고,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억제되어 성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카페인의 대표적 식품으로는 초콜릿, 녹차, 콜라, 홍차, 커피가 있습니다

아이가 모유로 섭취하는 카페인 양은 엄마가 섭취한 양의 0.06%~1.5%로 매우 낮은 편이여서
하루 1~2잔 정도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과도하게 마시면 아이의 발육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2. 홍삼과 식혜
  

홍삼, 식혜, 양배추는 젖을 말리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식혜에 들어가는 엿기름은 젖을 말리는 음식으로 산모들에게 좋지 않은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3. 매운 음식


모유수유 기간에 매운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모유의 맛과 향이 변하게 되는데요,

대표적인 매운 음식으로는 생강, 마늘, 고추, 향신료 등이 있습니다.

이는 향과 맛뿐만 아니라 자극적인 음식이 아이에게 전달되어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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