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목을 가누는 시기 기본 카테고리

아기가 목을 가누는 시기일 때는 터미타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해요. 터미타임이 부족하면 근육 발달, 인지 발달 등의 지연 뿐만 아니라 시야의 움직임, 행동 문제 등을 많이 겪게 돼요. 목근육, 등근육 등 아기가 기는데 필요한 근육이 발달 되기 때문에 터미타임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어요. 아이가 잘 때는 영아돌연사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 엎어 재우지 말아야 하지만 아이가 깨어있는 시간에는 잠깐씩 엎드려 놓아서 목을 가눌 수 있게 연습을 시켜주는 것이 아이의 발달 촉진에 도움이 돼요. 그렇다면 터마타임을 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7.jpg

 

 


(1)   엉덩이를 잡고 좌우로 흔들어주기
매트 위에서 엎드린 아기으 엉덩이를 잡고 살살 좌우로 흔들어 주면 아기의 평형 감각을 담당하고 있는 귓속이 자극이 되어서 자신의 몸을 돌리고 일으키는 감각을 촉진 시켜줘요. 아무리 좋은 자극이여도 지나치게 되면 아이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짧게 터미타임을 갖는 게 좋아요. 하루 1~2번 해주는 것이 좋아요.

 

(2)   같이 엎드려 눈 맞추기
아기가 매트 위에 엎드려 있을 때 엄마도 같이 눈을 맞추며 노래를 불러 놀이를 해주거나 칭찬을 해주면 아기가 좋아하며 터미타임을 즐길 수 있어요. 아기가 터미타임을 하다가 힘들어하면 다시 아기가 하늘 쪽을 바라보고 쉴 수 있게 해주면 돼요.  
 
(3)   아기가 좋아하는 장난감 놓아주기
매트 위에 엎드린 아기의 손이 달랑말랑한 거리에 아기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놓아주어서 터미타임을 즐기는 것도 좋아요. 아기의 몸 전체의 근육 발달인 팔, 손, 엉덩이, 허리와 배, 다리, 고개를 돌릴 때 사용 되는 근육들이 모두 사용 되기 때문에 이러한 터미타임 놀이가 아기의 몸 전체 근육들을 사용할 수 있어 좋은 놀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Leave Comments


최근 댓글

최근 엮인글

태그